YTN 편파보도에 대해 민형사상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경 대응해 나가겠다는 전광훈 목사.
YTN 편파보도에 대해 민형사상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경 대응해 나가겠다는 전광훈 목사.

최근 YTN이 사랑제일교회 원로 전광훈 목사가 자유통일당 총선 비례대표 공천 과정에서 예비 후보자에게 금품을 요구한 의혹을 보도한 것과 관련 교회 측이 사실이 아님을 명확히 설명했음에도 YTN이 의혹 보도를 계속 해 나가고 있다, “아니면 말고 식의 짜집기로 언론의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없도록 민·형사상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강력 성토했다.

전광훈 목사는 29일 오전 10시 사랑제일교회에서 가진 ‘YTN 공천사기 보도 고발긴급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밝히고 “YTN의 편파보도는 하루 이틀 일은 아니라며, “최소한의 공정한 보도를 요청하는 사랑제일교회의 입장은 번번이 묵살됐으며, 이번에 일어난 이른바 공천헌금 사기극도 같은 맥락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해당 사건의 당사자인 이모씨가 1억을 헌금한 기록이 없으니 정확한 수사를 통해 명확한 사실관계 파악이 전제되지 않는 보도는 지양해달라고 요청했음에도, 이를 무시하고 전광훈 목사가 1억 수표를 공천헌금으로 받았다는 의혹을 연일 보도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전 목사는 대부업을 운영하는 이모씨가 접근한 경위와 동기 그리고 인터뷰를 하려했던 이유 등 전체 맥락에 대한 이해 없이 그저 대화에서 특정 워딩을 집중 조명해 사실과 다른 왜곡된 편집은 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했으나 이 또한 무시됐다면서, “오히려 다른 장소에서 있었던 대화 내용을 일부 왜곡 편집해 YTN식의 결론을 냈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이모씨는 사실확인을 위해 연락을 취할 때마다 증언이 바뀌었고, 1억 수표 공천헌금으로 시작해 이젠 1000만원 감사헌금이라고 한다, “1억과 1000만원이 헷갈릴 수 있다는 것도 놀랍고, 은행에서 추적할 수 있는 수표가 누구도 확인해 줄 수 없는 현금으로 바뀐 부분도 놀라운데, 명백한 오보를 정정할 의향이 없다고 당당히 말하는 YTN 입장이 가장 놀랍다고 말했다

전 목사는 또 편향된 시각과 불충분한 취재로 인한 오보를 정정할 용기가 없는 것이면 다행이지만, 대한민국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총선을 앞둔 시점에 일부의 녹취를 왜곡·편집해 보도함으로 어떠한 배후에 의해 조직적으로 선거개입을 하려는 것이 아니였나라는 의혹이 든다고 꼬집었다.

덧붙여 다시는 아니면 말고 식의 인터뷰 짜집기로 언론의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없도록 민·형사상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강경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한편 전 목사는 정치도, 사회운동도 아닌 대한민국의 생존의 문제를 걸고 광화문 대회를 다시 시작키로 했음을 알렸다. 또한 가짜 뉴스로 선동하는 언론사들을 감시하는 감시단을 조직하고, 모든 것에 대해 사실대로 하지 않고 거짓대로 하거나 헌법을 거슬리는 식으로 보도를 하는 언론사에 대해서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불사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뿐만 아니라 가짜 언론에 광고를 하는 기업의 불매운동도 적극 전개하겠다는 입장도 내비쳤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