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19 에너지 나눔 대축제&콘서트’

기사승인 2019.10.15  10:45:11

공유
default_news_ad1

- 밀알복지재단 주최… 벤, 홍이삭 미아 등 출연

   

벤, 홍이삭 미아 등 내노라 하는 가수가 출동하는 ‘2019 에너지 나눔 대축제&콘서트’가 오는 19일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개최된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주최하고 ㈜쇼디치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에너지 빈곤을 겪는 지구촌 이웃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수익금은 전액 말라위에 에너지일자리센터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1부는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희망 에너지 빌리지’라는 주제로 태양광랜턴 만들기, 신재생에너지 체험, 아프리카에서 흔히 사용되는 원단인 ‘키텡게(Kitenge)를 활용한 친환경 물품 만들기 등 현지에 건립될 에너지일자리센터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어 진행되는 2부 ‘에너지 나눔 콘서트’로 음원 강자로 손꼽히는 가수 벤과 JTBC ‘슈퍼밴드’로 화제를 모은 싱어송라이터 홍이삭, 실력파 보컬리스트 미아가 출연해 150분 간 가을 감성이 가득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에 방문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체험 프로그램 참여와 콘서트 관람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밀알복지재단은 2012년부터 제3세계 빈곤지역에 태양광랜턴을 보급해 에너지빈곤 종식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에는 에너지일자리센터를 설립해 현지 주민들의 자립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즐겁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진의 기자 cknews@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