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강재형 목사] 온전한 믿음으로

기사승인 2020.10.23  14:49:28

공유
default_news_ad1
   
▲ 강 재 형 목사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이나 이상, 이적, 기도 중의 뜨거운 마음, 혹은 기도 중의 음성 등을 자신의 구원에 대한 믿음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착각입니다. 모든 구원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의 사역을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만이 우리의 죄 값을 대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기도 중에 병이 나섰음을 이유로 자신의 구원을 확신합니다. 하지만 성경에서는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아니하였나까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도 하지 않았습니까 하였을 때 주님께선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이적, 환상, 체험, 교회출석이 우리를 구원하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대속 이야말로 우리의 구원의 내용이 되는 것입니다. 사단은 이 세상에 많은 잘못된 것들을 선전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교회 다니는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영혼보다는 육체적인 것들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어떻게 더 복을 받아 잘 살까 하는 것은 천국에 갈 수 있는 온전한 믿음과는 거리가 먼 것입니다 .

하나님께 나아가는 사람은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순수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그리스도 앞에 나아갈 때 온전한 믿음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온전한 믿음이란 하나님에 대한 신뢰입니다. 주님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순수한 마음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또한 말씀을 신뢰하지 않고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말씀을 신뢰한다는 것은 주님을 신뢰한다는 것입니다. 주님을 우리가 신뢰할 때 그분의 말씀을 사실로 받아들이는 것이며 그리스도께서 나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그분의 말씀이기 때문에 믿는 것입니다.

우리가 받은 온전한 믿음에 대한 근거는 하나님의 약속에 근거를 갖은 구원의 확신만이 진정한 것입니다. 확실한 그분의 말씀을 신뢰하는 것이 바로 근거가 되는 것입니다. 구원의 확신은 느낌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자신의 이름과 성령으로 이를 보증하십니다. 온전한 믿음에는 반드시 그 열매가 따라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믿음을 고백하고 있지만 삶은 여전히 변화되고 있지 못합니다. 단순히 지식에서 멈추는 것입니다. 온전한 믿음은 삶에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진정한 믿음에는 열매가 따라오는 것입니다.

믿는다고 말하는 마음속에는 살아있는 믿음이 있다면 믿음에 대한 합당한 열매가 있는가 자신의 믿음을 돌아봐야 합니다. 그리고 각자의 마음에 진정으로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을 의지하는 증거가 있다면 믿음의 진정한 열매를 맺고 있는가를 살펴봐야 합니다. 진정한 믿음에는 행함이 따라오는 것입니다. 진정한 신앙은 끝까지 예수그리스도를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온전한 믿음의 사람은 어떠한 형편에서도 그 믿음을 저버리지 않는 것입니다.

생명나무숲전원교회 담임

강재형 목사 webmaster@cknews.co.kr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