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라인키의 『스마트폰, 일상이 예배가 되다(역자 오현미, CH북스)』가 출간됐다.

현재 스마트폰은 이제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 우리를 급속하게 변화시키고 있다. 우리는 한순간도 어딘가에 접속되어 있지 않고는 못 배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톡 잡담을 통해서 우리는 살아 있음을, 누군가와 연결되어 있음을 깨닫는다. 스마트폰은 우리의 불안한 정체성과 욕망을 있는 그대로 비춘다.

하지만 이 책에는 하나님과 이웃을 섬기는 유용한 도구가 되기도 한다고 밝히며, 우리 손 안에 있는 이 작은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존재로 살 수도 있고 그저 세상을 따라가며 살 수도 있다고 역설했다.

특히 책속의 저자는 수많은 사상가와 서적, 그리고 자신만의 연구를 통해 의미 있는 통찰을 이끌어 낸다. 스마트폰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열두 가지 방식들을 소개하고, 그런 변화 속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존재로 살아가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이에 토니 라인키 “책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진 도구를 선용하며 일상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기쁨으로 가득 차는 자유를 누리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토니 라인키 지음/ 역자 오현미/ 304페이지/ 값 13,000원/ CH북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