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창부 목사가 집필한 <포기하지 않은 신앙 놓지 않은 은혜>

양창부 목사(국제기독교선교회연맹 이사장)가 하나님의 참사랑을 잃어버리고 있는 오늘, 그리스도인들의 신앙회복과 성서에 담긴 예수님의 참사랑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포기하지 않은 신앙 놓지 않은 은혜>(도서출판 조은, 신구판 259쪽 20.000원)란 제목의 책으로 출판했다.

양 목사의 해병대 준장으로 예편한 이후 목회자의 길을 걸으면서, 목회자와 교인들에게 상처를 받고, 쉽게 신안생활을 포기하는 교인들을 안타깝게 생각해 왔다.

그래서 양 목사는 그리스도인들은 아름다운 마음, 착하고 선한 뜻, 우리들의 마음속에 고여 있는 따뜻하고, 고요한 예쁜 마음을 회복하는 것이 바로 신앙생활의 아름다움임을 깊이 인식하고, <포기하지 않은 신앙 놓지 않은 은혜>를 집필했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과 생각이 그대로 담겨져 있다. 특히 양 목사는 이 책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지녀야 할 아름다운 행실과 예쁜 말씨를 통해 밝은 삶의 되기를 소망했다.

이를 통해 양 목사는 그리스도인 모두가 주님의 마음에 합당한 선행이 고백되기를 소원했다. 따라서 이 책은 성서가 교훈하고 있는 하나님의 아름다운 뜻, 마음이 말씀으로 은혜와 은총과 사랑으로서, 복으로 화답하고, 강한 성령의 능력을 체험 할 수 있기를 소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양 목사는 성도의 삶이 바로 행복이어야 하고, 이 행복은 이웃으로 흘러 하나님을 경외하는 모든 사람에게서 흘러넘쳐야 한다는 점을 가감 없이 강조하고 있다. 또한 양 목사는 아브라함이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생명과 사랑, 기쁨의 축복이 너와 나, 그리고 그가 함께 누려야 한다는 것을 이 책에서 밝히고 있다.

▲ 양창부 목사.

이 책은 △포기하지 않는 신앙과 놓지 않는 은혜 △성경을 이해하려면 △어머니 가는 곳에 △내 짐을 여호와께 맡겨라 △사람의 계명, 하나님의 계명 △신앙의 근본 질문 △베들레헴 △참자유자가 되라 △하늘이여 들으라 △예수님의 참다운 모습 △더하거나 빼지 말아야 △지금 깨어나 기도하며 기름부음 안에 있어야 △물심판과 불심판 △자유독립을 생각하게 하신 하나님 △자유독립을 생각하게 하신 하나님 △구름과 비 △믿음을 가진자의 희망 △고난 그리고 영광 1•2등으로 구성됐다.

양 목사는 이 책에서 그리스도인의 자유를 무엇보다 강조하고 있다. 또한 그리스도인들의 신앙의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다. 또 그리스도인 모두가 깨어 하나님나라운동에 동참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무엇보다 양 목사는 이 책을 집필하면서, 시인의 면모를 그대로 드러냈다.

양 목사는 <오직 예수 하나님께 영광>, <마음의 전쟁>, <잘 먹고, 잘 살고, 잘 죽자>, <내마음에 고민이 있을 때>, <죽도록 충성하라>, <주님을 만나는 살감>, <한국교회는 미래가 있는가>, <지옥으로 가고 있는 예수쟁이>, <하늘 꼬마나라 1•2•3> 등 36권의 책을 집필했다. 또한 수권의 신학교 교재와 시집도 펴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