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성교단개혁연대의 ‘교회를 교회되게’, ‘교회와 지방회, 총회의 정의 구현’을 향한 외침이 20일 멈추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백운성결교회 앞 1인 시위 광경)
기성교단개혁연대(회장 문석기 장로·개혁연대)의 ‘교회를 교회되게’, ‘교회와 지방회, 총회의 정의 구현’을 향한 외침이 20일째 멈추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

동 개혁연대는 지난 3일 총회장이 담임하고 있는 백운성결교회와 태평성결교회, 둔산성결교회, 대전시청 앞, 대전롯데백화점 앞서 1인 시위를 벌이고, 총회장의 책임 있는 결단을 촉구했다.

이미 총회본부는 물론 총회장과 부총회장, 기성이단사이비대책위원장이 시무하는 교회에서 교단 개혁과 분쟁이 있는 교회문제 해결을 외쳐온 개혁연대는 이날 대전지역 기성교단 소속의 주요교회와 대전시청, 대전롯데백화점 앞서 1인 시위를 통해 총회의 정의구현을 요청했다.

이들은 “백운성결교회 류정호 목사는 교단문제 책임지고, 회개하고 총회장 사퇴하라”, “공의와 정의가 바로서는 기성교단 개혁만이 사중복음 회복되고 성결교단이 다시산다” 등의 피켓을 들고 교단의 분란교회 문제를 법과 원칙에 따라서 공정하고 신속하게 해결해 줄 것을 요구했다

개혁연대는 또 시온성교회 담임목사인 L목사의 이단성행위에 대한 고발의 건에 대해 조사결과를 통보하지 않았다는 이유에 대해서도 항의하는 한편 조속한 시일 안에 정식문서로 조사결과에 대한 답변을 해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한편 개혁연대는 △기도제목 불태우는 소지행위가 성경적인지 답변하라 △비성경이 이단이 아니면 기성의 이단기준은 무엇인지 문서로 답변하라 △정치목사 정치장로 회개하고 사퇴하라 △류정호 총회장은 교단 및 교회문제 책임지고 사퇴하라 △사중복음 회복을 위해 성결인들이여 일어나라 △정식으로 이단고발 했으니 정식으로 답변하라 등의 내용이 담긴 유인물을 배포했다.

앞으로도 개혁연대는 교단개혁과 분쟁 중인 교단 산하 교회의 문제해결을 위해 항의 집회 및 1인 시위를 전국적으로 벌여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